SUCCESS CASE

결과로 증명하는 믿음,
한경입니다

성공사례

신뢰받는 한경로펌의 땀과 노력의 결실입니다.

178

성범죄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성매매)_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아래 사례는 당사자의 산상정보 보호차원에서 일부분 각색이 되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 중이던 의뢰인 A씨는 계속되는 취업 실패 등으로 스트레스가 심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게임을 하다가 게임에서 만난 이성과 가깝게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친하게 지내다가 의뢰인은 상대 여성과 오프에서 직접 만나기로 하여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술을 마시고 분위기가 좋아진 상황에서 의뢰인은 상대 여성에게 모텔로 가서 편하게 술을 더 마시자고 제안 하였고 이에 상대 여성은 동의 하였습니다. 모텔에 도착한 의뢰인 등은 편의점에서 사온 술과 안주로 술을 더 마시다가 의뢰인이 성관계를 하자고 하였습니다. 이에 상대 여성은 의뢰인에게 금품을 요구하여 의뢰인은 상대 여성에게 돈을 지급하고 모텔에서 성관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몇 달이 지난 후 의뢰인 A씨는 경찰로부터 성매매 혐의로 사건이 입건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다름 아닌 당시 상대 여성은 성매매를 여러 차례 하여 입건되었으며, 의뢰인은 당시 계좌로 입금한 사실이 드러나 입건된 사건이었습니다. 의뢰인 A씨는 입건 된 후 도움을 받고자 법무법인 한경을 찾아 대처 방안 등을 상담 받게 되었고, 의뢰인은 취업을 준비 중인 상황이라 성관련 범죄 전과이력이 남지 않기를 원하였습니다. 법무법인 한경 변호인단은 의뢰인에게 처벌수위를 낮춰 기소유예를 목표로 진행하자고 방향성을 제시하였고 설명을 들은 의뢰인은 법무법인 한경에 사건 의뢰를 하였습니다.

 변호사 사진
한경법무법인

성범죄

준강제추행등_기소유예

아래 사례는 당사자의 산상정보 보호차원에서 일부분 각색이 되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의뢰인인 직장인 A씨는 대학 후배들 개강파티에 참석하여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개강 파티에 참석한 의뢰인은 오랜만에 보는 선배, 동기 및 후배들과 술자리를 가지게 되어 평소 주량에 넘치는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술에 취한 후 술자리를 파하고 따로 친한 후배들에게 모텔에서 한잔 더 하자고하여 모텔을 잡고 술을 더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을 마시던 중 의뢰인은 잠에 들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이 후 새벽에 갈증으로 깨어 물을 마시고 자려고 하는데 침대에 피해자인 여자 후배가 자는 것을 보고 옆에 누워 피해자의 신체를 더듬었습니다. 잠에서 깬 피해자는 그만하라고 하고는 다시 누웠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피해자가 싫어하지 않는다고 착각하여 다시 신체를 만지자 피해자가 경찰에 신고하여 준강제추행 및 강제추행으로 입건되었습니다. 의뢰인 A씨는 입건 된 후 도움을 받고자 법무법인 한경을 찾아 대처 방안 등을 상담 받게 되었고, 의뢰인은 직업 등의 상황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원하셨습니다. 법무법인 한경은 의뢰인에게 기소유예 가능성을 설명하였고, 의뢰인은 설명을 들은 뒤 법무법인 한경에 사건 의뢰를 하였습니다.

 변호사 사진
한경법무법인

성범죄

유사강간_불송치결정(혐의없음)

아래 사례는 당사자의 산상정보 보호차원에서 일부분 각색이 되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의뢰인인 직장인 A씨는 평소 퇴근 후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인터넷 채팅을 자주 하였습니다. 어느 주말 의뢰인은 몇 번 채팅을 했었던 상대와 대화를 하던 중 만나서 저녁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술을 곁들인 식사를 마친 후 자리를 옮겨 2차로 술을 마시고 서로 마음이 통하여 모텔로 가게 되었습니다. 모텔에 간 의뢰인과 상대 여성은 샤워를 마치고 성관계를 가지려고 하였으나 상대 여성이 구강으로 해주겠다고 하여 구강성교를 하였습니다. 의뢰인과 상대방은 관계를 마친 후 씻고 마무리 한 후 같이 모텔을 나와 헤어졌습니다. 그러나 며칠 후 의뢰인은 경찰로부터 ‘유사강간’ 혐의로 입건되었으니 경찰조사 받으러 오라는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 A씨는 입건 된 후 도움을 받고자 법무법인 한경을 찾아 대처 방안 등을 상담 받게 되었고, 의뢰인은 합의하에 한 관계이며, 어떤 협박이나 물리력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혐의를 부인하며 무혐의 주장을 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한경은 의뢰인에게 절차 및 무혐의 가능성을 설명하였고, 의뢰인은 설명을 들은 뒤 법무법인 한경에 사건 의뢰를 하였습니다.

 변호사 사진
한경법무법인

성범죄

강간미수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처분

아래의 사례는 당사자들의 신상정보 보호차원에서 일부 각색이 되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이사건 의뢰인인 직장인 A씨는 오랜만에 친구들과 술자리 모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술집에서 옆 테이블 여성들과 합석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술을 마시고 여성 한 명과 전화번호를 주고받고 2차로 맥주를 마시기로 하고 일행과 헤어졌습니다. 2차 맥주집에서 피해자에게 호감을 가진 의뢰인은 피해 여성에게 모텔에서 술 한 잔 더 마시자고 제안 하였고 동의한 피해자와 술을 사서 모텔로 가게 되었습니다. 모텔에 입실한 의뢰인과 피해자는 술을 마시다가 스킨십을 하게 되었습니다. 술에 취한 의뢰인은 피해자가 동의한 것으로 착각하여 술기운에 피해자의 옷을 벗기며 성관계를 시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피해자가 계속 저항하자 의뢰인은 정신을 차리고 사과한 후 자리를 파하고 귀가 하였습니다. 그러나 며칠 뒤 경찰로부터 강간미수로 입건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법무법인 한경 사무실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한경 변호인단은 의뢰인이 혐의를 인정하고 있어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고 또한 합의를 하여 기소유예를 목표로 진행하자고 하였으며 이에 의뢰인은 한경에 사건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변호사 사진
한경법무법인